UWC 역사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UWC 역사

HOME  >  재단소개  >  UWC 역사
 
 
“UWC는 2차 세계대전 이후 교육분야의 가장 흥미로운 실험”
영국 THE TIMES 기사 [1962.1.27]
 
계층의 다양성, 리더쉽 배양,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기여 UWC의 흥미로운 교육방식은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난 그 당시 미디어를 술렁일 정도였습니다.
평소 체험적 학습을 주장해 온 독일계 유태인 교육자 Hahn박사는 교실의 틀에 메이지 않는 학습을 추구했고,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양성에 힘을 썼습니다.
 
 
이로써 Outward Bound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학교 옆에 위치한 해안가에서 팀웍과 리더쉽, 자신과 사회를 일깨워주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학생 해안 구조대를 양성화하여 전문 구조대로써 인정받고, 구조 성공 이야기들이 신문에 실리기까지 했습니다.
 
Kurt Hahn 박사의 교육사상과 세계평화추구로 인해 시작된 UWC는 지금도 세계에서 인정 받아 다양한 국가의 지도자들이 자녀들을 UWC에 보내고 있습니다.
Kurt Hahn박사의 명성은 현재까지 이어져 영국 Cambridge대학의 독일교환학생 장학프로그램을 Hahn박사의 이름을 따서 운영하고 있고 (Kurt Hahn Trust), 영국 여왕의 부군 에든버그공작Philip왕자가 현재까지 적극적인 지지자로 나서고 있습니다.
 
 
 
•1970년대 UWC International Office가 생기면서 행정업무를 담당하고, 앞으로 생기는 UWC학교들이 성공적으로 UWC운동에 병행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 하였습니다.
 
•이 당시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독일계 증손주이자 영국해군, 인도총독을 지낸 Lord Mountbatten이 회장의 취임하면서, 그의 지도하에 United World Colleges라는 이름이 실제로 브랜드화 되었으며. UWC 는 모델케이스가 되어 모든 국가들로
하여금 UWC 교육시스템을 도입하도록 하는 것을 꿈꿔 왔습니다. 이를 위하여 국가위원회를 설립하도록 하고 각 나라들의 교육부장관들과 외무부장관들이 UWC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해주기 시작했습니다.
 
•1978년부터 17년간에는 Charles 황태자가 회장직을 맡자, 그의 어머니 앨리자베스 여왕과 아버지 필립 왕자도 UWC에 각별한 관심을 가졌으며, UWC의 확장에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Charles 황태자는 UWC홍콩을 포함한 여러 학교를 설립하는데 공헌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재단법인 유더블유씨코리아나은재단   고유번호: 113-82-08643
TEL: (02)575-3634   FAX: (02)3462-6433   Email: uwckor@gmail.com
COPYRIGHT © 2014 UWC Korea Naeun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with prunIT
The design, coding and content on this website cannot be used elsewhere without prior written permission.
본 웹사이트의 디자인, 코드, 내용물은 사전허락없이 사용을 금지합니다.